후쿠시마 원전사고 1년, 이제는 탈핵이다: “아이들에게 핵 없는 세상을”

후쿠시마 원전사고 1년, 이제는 탈핵이다: “아이들에게 핵 없는 세상을” from planbeeproduction on Vimeo.

후쿠시마 원전사고 1년, 이제는 탈핵이다: “아이들에게 핵 없는 세상을”

2012년 3월 10일 토요일 오후 1시~6시

서울시청광장(부산역 동시 개최)

본행사 3시~4시30분 (각계발언과 문화공연)
인간띠잇기 및 행진 5시~6시
부대행사 1시~6시(후쿠시마 추모존, 재생가능한 에너지 체험존, 에너지 대안 존, 이슈 존, 사진전 등)

주최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

———————————————————————————————————–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아직 진행 중이며 그 끝이 어디로 갈지 알지 못하는 상황이다. 적어도 수천만 명의 일본인이 방사능에 피폭되었고 이 가운데 사망 또는 암 등의 불치병으로 고생할 사람이 얼마나 될지 아직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런데 인류가 일찍이 경험해보지 못한 이러한 비극은 우리가 막으려 해도 막기 어려운 외부 침입자의 소행에 의한 것이 아니다.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내었고, 그것도 엄청난 노력을 들여 매우 어렵게 만들어내고 있는 위험이다. 도대체 왜 이런 것을 만들어내고 있는가?
백만 년 전, 우리 선조 어느 한 세대가 자신들의 사치스런 생활을 위해 수백, 수천 세대로 이어지는 우리들에게 이런 무서운 흉물을 물려주었다고 한다면, 그 원망이 어떠할까?
체르노빌과 후쿠시마 사건은 인류가 윤리적으로 범할 수 있는 가장 큰 범죄가 아니었을까?

오마이뉴스. 2012.02.19 ‘안전한 원전’은 없다’ 장회익 서울대 물리학과 명예교수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